운동 쉬는 날 크레아틴 섭취해야 하는가 아니면 넘겨도 되는가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필자는 현재 크레아틴에 중점을 맞춘 글을 몇가지를 썼습니다.
크레아틴의 장점은 독자들도 잘 알고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점이, 크레아틴을 운동 쉬는 날에도 섭취를 해야하는가입니다.
크레아틴의 역할
간단히 요약을 하자면 운동 시간은 짧은데 폭발적인 힘을 낼수 있게 만들어주는 보충제라고 볼수 있습니다.
파워리프팅, 헬스, 스프린트 같은 유형의 운동에 도움이 많이 되는 보충제입니다.
ATP 활용량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 보충제입니다.
운동 쉬는 날 크레아틴 섭취해야 하는가
정답은 YES 입니다. 크레아틴 같은 보충제는 그날 먹고 그날 바로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근육에 축적을 해두었다가 사용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리하여 항상 체내에 크레아틴이 머물수 있도록 운동을 쉬는 날이라도 섭취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근육의 회복을 촉진 하는 기능이 있어 쉬는 날에도 섭취를 하면 더 빠른 회복의 효과를 볼수 있는것도 섭취를 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크레아틴은 단기간 복용으로 효과를 보는 부스터같은 보충제가 아닙니다. 장기간 2~3 개월 꾸준히 (매일) 복용을 하였을때 가장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언제 섭취해야 하는가
쉬는 날에도 섭취를 해야하는 것을 알았으니, 또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것은 과연 어느 시간때의 섭취를 해야하는가도 있습니다.
시간은 별로 상관은 없지만 항상 섭취했던 시간에 섭취를 하는것이 이상적입니다. 운동 전 오후 8 시에 섭취를 했다면 운동을 쉬는 날에도 오후 8시 즘 섭취를 하는것이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 사회와 쉬는 날 섭취를 꼭 일정한 시간에 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상적이라는 것이지 필수는 아닙니다.
꼭 해야하는 것은 잊지 않고 하루 하루 매일 매일 빼먹지 않고 섭취를 하는것입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과 함께 섭취를 하면 더욱더 높은 흡수력에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언제 먹는냐보다 얼마나 꾸준하게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쉬는 날 크레아틴 얼마나 섭취해야하는가
쉬는 날이라고 운동하는 날과 별 다른 바는 없습니다.
하루 3~5g 정도 섭취를 해줘야합니다. 운동하는 날처럼만 섭취를 해주면 장기적으로는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한번 더 강조를 하자면 매일 꾸준히 섭취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히 잘 섭취하셔서 득근 하는 여러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