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성장을 위한 30 가지 법칙 글을 시작하면서.
현재 리스트는 헬스클럽을 다니고 있고 운동을 하고 있지만 기대하는만큼 결과가 많이 나오지 않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참조하여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건강하고 이쁜 몸을 만들어 나갈수 있기를 바랍니다.
1-운동후 다음날에 근육 통증을, 운동을 잘한것이라고 여기는 것보다는 중량이 늘어났다고 생각하면 된다.
2- 저울에 나오는 숫자는 절대 기준이 되어서는 안된다. 거울과 줄자를 이용하여 몸이 얼마나 좋아지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한다.
3- 식단 하루 6 끼를 꼭 챙겨먹을 필요는 없다. 몇번을 식사를 하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하루 영양가와 단백질의 총 섭취량이 중요한것이다.
4- 탈수 증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꼭 물을 잘 챙겨먹는것을 추천한다. 운동을 할때는 적어도 15 분마다 물 한잔 정도 마셔야한다.
5- 머신으로 하는 운동보다는 프리웨이트로 하는 다중 관절 운동을 많이 해야한다.
6- 근육은 6~10 번 반복을 하는 운동들이 근매스 증량에 효과적이다.
7- 근매스 증량을 하면서 살을 빼려하는것은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엄청 어렵다. 그냥 시간 낭비다.
8- 복근은 운동을 통해서 만들어내는것이 아니라 (물론 운동도 해야하지만) 식단을 통해서 하는것이다.
9- 유산소 운동을 고강도로 하면 근성장과 근육의 회복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다 (적당히 해야한다).
10- 벌크업 단계를 진행할때는 무작정 살을 찌우자는 생각으로 아무것이나 막 먹는게 아니라 규칙적인 식단을 지켜가면서 해야한다 (많은 사람들이 벌크업 시즌을 무식하게 살만 찌우는 과정으로 많이들 알고 있다).
11- 스미스 머신 스쿼트는 멀리 해야 하는 운동이다. 부상 위험도 일반 스쿼트보다 높으며 근 성장에도 비효율적이다는 연구도 있다.
12- 운동 프로그램을 자주 바꿀 필요는 없다. 특히나 현재 하고 있는 운동들이 효과를 잘 보이고 있으면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꼭 바꿀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13- 숙면을 취해야 한다 하루 7시간에서 8 시간은 기본적으로 잠을 자야 근 회복력과 근 성장에 도움이 된다. 물론 건강함도 유지하게된다.
14- 워밍업은 꼭 해줘야한다, 오히려 스트레칭보다 부상 방지에 더 효과적이다.
15- 부상이나 감기 등 아픈곳이 있다면 운동을 피해야한다. 욕심부리다가 더 큰 화를 불러 운동을 더욱더 장기간동안 못하게되는 상황까지 초래하게된다.
16- 커팅시에는 식단보다 근손실을 막아줄수 있는것은 아주 힘들게 운동을 더 열심히 하는것이 근손실을 막아주는 정답일수도 있다.
17- 운동후 펌핑은 운동을 잘했다는 지표로 사용할수 없다. 얼마나 중량이 올랐는지 보는것이 수행능력과 운동에 대한 결과를 보여주는것이다.
18- 스쿼트와 데드리프트는 가장 좋은 운동이라고 말할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무릎부상과 허리 부상때문에 피하게 되는 운동이기도 한데, 제대로 배우고 하면 부상 리스크는 줄어드니 꼭 해야하는 운동이다.
19- 벌크업 시즌에는 당연히 살이 찌는것이다 살이 안찌려고 안간힘을 쓰다 보면 그 어느 결과도 나오지 않으니 그냥 평범하게 그리고 전문가가 가르쳐주는데로 따르면 편할것이다.
20- 명절이나 다른 사정으로 인해 일주일 정도 운동을 못하고 쉰다고 해도 근손실이 오지는 않는다.
21- 큰 근육을 만들생각으로 운동을 해야 잔근육이라도 만들수 있는것이다 (이상한 사람 하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이다, 난 박재범같은 슬림한 근육 만들거라서 푸시업만 할거야 뭐 이런 이상한 소리 있지 않는가?). 벤치프레스 80은 밀어야 그 정도 몸 나온다.
22- 5 월달이 되면 헬스클럽들이 더욱더 사람이 많아지는 이유는 바닷가에서 몸자랑 하려고 하는것인데, 2 달만에 바다에서 뽐낼만한 몸 절대 안나온다.
23- 운동을 제대로 하고 식단을 지키지 않으면 생각하는 몸이 안나올것이다. 식단을 잘 지키며 운동을 제대로 안해도 마찬가지일것이다.
24- 남들보다 조금 더 무겁게 든다고 자만하지 말아라, 세상에 강한사람 천지로 널려있다. 이건 남성들이 힘 좀 쓴다고 다른 사람 아래사람으로 보는 경향이 조금 많아서이다.
25- 24 번과 비슷한 맥락으로 자존심은 집에다 두고 헬스클럽을 가야한다. 괜히 들지도 못하는 중량 치다가 큰 부상 입게 된다.
26- 인터넷에서 보이는 보디빌더들 프로그램 절대 따라하지 말아야 한다. 그건 약 맞고 먹고 해서 가능한것이기에 일반인에게는 효과가 없을것이다.
27- 홈트레이닝을 해도 효과는 분명히 나올것이다. 하지만 헬스클럽이 많은 기계와 중량을 보유하고 있기에 헬스클럽을 가야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28- 항상 열심히들 운동하라 그러는데 항상 근실패 지점까지 갈 필요는 없다는 말이다 (물론 매번 가능하면 정말 이상적이다).
29- 계란 노른자 먹는다 그래서 안죽는다 노른자 다 먹고 감자튀김같은 페스트푸드 혹은 당포함 에너지 드링크 같은것을 피하면 된다.
30- 갑작스러운 운동의 강도 변화와 식단을 극단적으로 바꾼다는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포기 확률이 높아지니 조금씩 바꾸어 나가느것을 추천하겠다.
근성장을 위한 30 가지 법칙 글을 마무리 하면서
세상에 쉬운 일은 하나도 없다 그건 몸을 만드는것에도 포함이 된다.
지금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과 초보자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만한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잘 짜여진 식단을 지키다 보면 꼭 좋은 결과가 나올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득근하세요.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
역시 몸 키우는것도 쉽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