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주는 가장 좋은 운동 과연 어떤 것일까? 그 기준들을 한번 나열을 해보겠다.
물론 뱃살만 확 빼주는 운동이라는건 없다는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뱃살만 빠진다는 운동이 있다 그러면 그것은 거짓말이다, 아니 그런 운동을 만드는 사람이 있다면 상을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효과적으로 뱃살과 몸 전체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운동을 알려주려 한다.
전신 운동이여야 한다
물론 제목은 뱃살 빼는 운동이라고 했지만 최대한 많은 근육을 이용하는 운동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말 그대로 전신 운동을 해야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는 데드리프트나 스쿼트가 되겠다. 하지만 뱃살을 빼기에는 아무리 좋은 운동이라고 해도 부족한 면이 있다.
동화호르몬 분비를 시키는 운동이여야 한다
뱃살이 찌고 빠지는것은 동화호르몬의 영향이 아주 크다고 볼수 있다. 몸에서 동화호르몬을 많이 분비시키게 되면 자연스럽게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
물론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서 동화호르몬 분비를 촉진을 시키는것도 빠질수 없는 항목중에 하나이다.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 시킬수 있는 운동이여야 한다는 것이다. 테스토스테론은 남성 호르몬이지만 여자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이라고 볼수 있다.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 해줄수 있는 운동
인슐린 수치가 높으면 그만큼 인슐린 저항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볼수 있다.
물론 당뇨환자가 아니면서도 인슐린 저항성이 높다면 지방 연소에 차질이 생기며 뱃살 혹은 몸에 전체적인 살이 찔수 있는것이다.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할수 있는 운동은 21 세기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꼭 해야하는 운동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EPOC Effect 를 유발하는 운동
EPOC (Excess, Post-Exercise Oxygen Consumption) 의 약자이며 한국 말로 간단하게 말하자면 초과 산소 섭취량이라고 할수 있겠다.
이게 무엇이냐, 고강도의 운도을 하고 난 이후 평소에 산소량보다 훨씬 더 몸에서 필요로 하는 증상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고강도 운동후 신체는 정상 범위를 유지하려고 산소 섭취량을 늘리려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신체는 운동 이후로도 많은 지방을 연소하는 상태로 전환하게 됩니다.
칼로리를 많이 소모하는 운동을 해야하는것도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물론 EPOC 를 유발하는 운동은 높은 칼로리 소모량 류의 운동이라고 보면 편하겠습니다.
근손실을 막으며 근성장을 촉진 시켜야한다
근육이 많은 몸이면 기초대사량이 올라갈 뿐만 아니라 근육이 많을수록 지방의 양은 떨어지는것이라고 보면 편하겠습니다.
근육을 유지할수 있고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많이 할수록 건강하고 뱃살을 빼는것 뿐만 아니라 찌지 않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는것입니다.
뱃살을 빼주는 가장 좋은 운동 과연 어떤것일까?
그래서 위의 모든 기준들을 충족시켜줄수 있는 운동은 어떤것인가?
고강도 단시간 달리기라고 말할수 있겠다. 간단히 말하자면 바로 HIIT (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 인터벌 트레이닝 이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HIIT 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
물론 HIIT 만 한다고 뱃살이 빠진다기 보다는 건강한 Low Calorie 저 칼로리 식단을 유지 하면서 뱃살을 빼는것이 도움이 훨씬 많이 된다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물론 HIIT 인터벌 운동 시작전 심혈관 건강을 미리 체크하고 조금씩 운동의 강도를 높여주면 더욱 더 좋은 효과를 볼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 30대 중반 똥배 열심히 빼고 있습니다
좋은 글 잘보고 가요